접속에러 (1) 썸네일형 리스트형 [에러노트] [DBNETLIB][ConnectionOpen (Connect()).]SQL Server가 없거나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. 업무용 PC를 포맷하고 MS-SQL Express 2012 버전 설치 이후 연결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. [DBNETLIB][ConnectionOpen (Connect()).]SQL Server가 없거나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. 해결 방법 : 1. SQL Server 구성 관리자 실행. 2. SQL Server 네트워크 구성 > SQLEXPRESS 에 대한 프로토콜 선택 ( 아래 사진 참고 ) 3. TCP / IP 속성 > IP 주소 > IPAll > TCP 동적 포트 입력란에 1433 입력. ( 아래 사진 참고 ) 위와 같이 수정하면 접속이 됩니다. 매번 포맷하고 나서 설치 할때 마다 이러고 있는데 저장 / 공유용으로 기록을 남깁니다. 이전 1 다음